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8.3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597
발행일: 2014/09/14  지건호
SSU 미래인재 Week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의 인재가 되고 싶어요!

  2014728일 오전 9, 형남공학관 115호에서 숭실대학교 입학사정관센터가 주최한 SSU 미래인재 Week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의 막이 올랐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진로결정에 막연한 어려움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본인이 관심 있는 학과에서 어떤 것을 배우고 익히는지를 미리 겪어보는 전공심화체험 활동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과에서는 학생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30여명의 학생들을 선발하였습니다. 본 행사는 오전 9시 정각에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많은 학생들이 예정 시간보다 일찍 입장하며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SSU 미래인재 Week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오전 9시가 지나자 학생들은 강의실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숭실대학교의 역사와 전통에 대해 알 수 있는 동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준비된 동영상이 끝난 후에는 현재 숭실대학교 입학처장으로 계신 물리학과의 정진서 교수님께서 프로그램의 취지에 대해 설명해주셨고 입학처장님의 인사말로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숭실대학교 입학처장 물리학과 정진서 교수님의 인사말

 

 

  이번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은 기독교학과, 수학과, 건축학부, 컴퓨터학부, 정보통신전자공학부 등 총 8개의 과에서만 진행되었으며 각 과 조교분들의 안내가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진행에 도움을 주실 각 과 조교분들의 간단한 소개가 끝나고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조교분들을 따라 각각의 교육 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컴퓨터학부의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생들도 컴퓨터학부 조교분의 안내를 받아 형남공학관에서 정보과학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정보과학관에 도착한 학생들은 컴퓨터학부 학생회장 전요성 학우(11학번)와 집행부원 소정웅 학우(13학번)의 안내로 정보과학관의 여러 시설들을 둘러보았습니다.

 

 

컴퓨터학부의 SSU 미래인재 Week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

 

 

정보과학관을 소개하는 컴퓨터학부 학생회장 전요성 학우(11)와 집행부원 소정웅 학우(13)

 

 

컴퓨터학부의 Space N 소개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약 한 시간 동안 정보과학관의 시설에 대한 소개를 듣고 오전 1030분에 예정되어 있는 특강을 듣기 위해 201호로 이동하였습니다. 첫 번째 시간은 컴퓨터학부의 학부장을 맡고 계신 양승민 교수님의 특강시간이었습니다. 학부장님께서는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의 역사와 컴퓨터학부 졸업생들의 진로 분야, 컴퓨터학부에 입학하면 어떤 것을 배우는지 등을 고등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그 후에는 앞으로 무궁한 발전이 기대되는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셨습니다.

 

 

양승민 교수님의 특강시간

 

 

  두 번째 시간에서는 최재영 교수님께서 '클라우드의 미래와 현재'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셨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클라우드를 보유하고 있는 아마존 기업을 예로 들며 클라우드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떤 분야에 적용될 것인지 등에 대해 알려주시는 시간이었습니다.

 

 

최재영 교수님의 특강시간

 

 

  신학생회관의 학생식당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후에는 이론 수업에 지친 학생들이 직접 실습을 해보는 이정진 교수님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스와 영상처리'라는 주제 아래, 3D 얼굴 인식 등의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접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정진 교수님의 특강시간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은 마지막 수업이 끝난 후 프로그램 만족도에 관한 설문지를 작성하고 컴퓨터학부에서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들을 받아 귀가하였습니다. 고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컴퓨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의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분들을 선후배 사이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기사 작성 : 지건호 기자(jce0831@gmail.com)

 

사진 촬영 : 변기범 국장(fun6iver@naver.com)

이재강 기자(leegomo@gmail.com)

 

편집 : 김태호 편집팀장(powerxogh@hanmail.net)

석나영 미디어팀장(snyun6455@naver.com)

변기범 국장(fun6iv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