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15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739
발행일: 2015/09/14  김민정
2015년도 2학기 컴퓨터학부 개강식 개최
개강의 첫 시작은 개강식을 통해!

 

 

컴퓨터학부 개강식 모습

 

   201591일 화요일, 정보과학관 102호에서 새 학기의 시작을 알리는 컴퓨터학부 개강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개강식에는 양승민 교수님, 황규백 교수님, 김석윤 교수님, 김병기 교수님, 신용태 교수님, 이정진 교수님, 길아라 교수님, 박동주 교수님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개강식에 참여해준 학우들에게는 컴퓨터학부 학생회에서 간단한 간식으로 샌드위치가 음료를 나누어주었습니다. 개강을 맞은 학우들의 들뜬 분위기 속에서 컴퓨터학부 학우들의 발전을 기원하는 길아라 교수님의 경건한 기도로 개강식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컴퓨터학부 소개를 하시는 김석윤 교수님

 

 

  다음 순서로는 이번 학기부터 학부장을 맡으신 김석윤 교수님의 컴퓨터학부 구성원 소개가 있었습니다. 올해부터 컴퓨터학부가 소프트웨어학부와 컴퓨터학부로 분리되면서 1학년 재학생 인원이 95명으로 작년보다 절반 정도가 되었고, 아직 인원은 미정이나, 현재 컴퓨터학부 담당이신 28분의 교수님 중 일부는 소프트웨어학부 담당으로 이전하심을 전해주셨습니다. 

 

 

컴퓨터학부 대학원 소개를 하시는 김병기 교수님

 

 

  대학원 컴퓨터학과 소개는 대학원 주임교수인 김병기교수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컴퓨터학과 대학원생이 줄어들고 있는 현황과 대학원 진학을 장려하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뒤이어 김석윤 교수님의 여름방학 때 컴퓨터학부의 활동 보고가 있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우들의 학업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한 여름방학 전공 특강에 대한 보고로, Java, C++, 고급 C언어를 약 2주간 진행하였고, 총 약 90여 명의 학우들이 방학에도 학교에 나와 학업에 임하였습니다.

 

 

개강식에 집중하고있는 컴퓨터학부 학우들

 

 

  다음으로는 컴퓨터학부 학생회장 배경태 학우의 2학기 컴퓨터학부 학생회 활동 및 행사 일정에 관해 설명하였습니다. 2학기의 주요 행사로는 개강식, 개강총회가 9월 초에 열리며, 숭실대학교 축제와 중간고사 전 간식 행사, 그리고 45기 컴퓨터학부 학생회 Hot Spot의 임기가 끝나고 새로운 학생회 선거가 있을 예정입니다.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설명하시는 이정진 교수님

 

 

  이후 이정진 교수님의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발표가 있었습니다.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란 IT대학 대학생 3인이 한 조로 진행하여 ACM-ICPC(국제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한국지역 인터넷 예선을 겸하여 숭실대에서 이뤄지는 대회입니다. 참가신청은 911일까지로 현재는 마감되었고, 본 대회는 103일 진행될 예정입니다.

 

 

소프트웨어 공모전에 대해 설명하고 계신 신용태 교수님

 

 

  다음으로 소프트웨어 공모전에 대해 신용태 교수님께서 발표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공모전은 IT대학 학생 3인 이상(팀장은 컴퓨터학부 학우)으로 팀을 이뤄 자신의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로 개발하는 공모전입니다. 여름 방학 때 신청하여 9월 말에 보고서를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현재 40여 팀이 신청하였습니다.

 

  숭실대학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와 소프트웨어 공모전은 매년 개최되는 큰 행사로, 컴퓨터학부 학우라면 한 번쯤 도전해 볼 가치가 있는 대회입니다. 비록 이번 대회는 접수가 마감되었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지금부터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회나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퓨터학부 홈페이지http://cse.ssu.ac.kr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도 CES 참관에 대해 설명하시는 김석윤 교수님

 

 

  이후 2016CES 참관에 대한 김석윤 교수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선발 인원은 약 30명 정도고 20161월 중으로 약 7일간 참여하게 됩니다. 신청 및 자세한 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므로 관심이 있는 학우 분들은 차후 컴퓨터학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각 학년별 최고 학점자 시상

 

 

  마지막으로 김석윤 교수님의 시상으로 컴퓨터학부 학년별 최고 학점자 표창이 있었습니다. 시상식에는 1학년을 제외한 각 학년 최고 학점자 학우분들이 참석하여 주셨고, 학우분들의 수상을 끝으로 개강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방학 동안 쓸쓸했던 학교가 이제 개강에 대한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한 학우 분들로 북적이게 되었습니다. 모든 컴퓨터학부 학우분들이 즐겁고 유익한 방학을 보내셨기를 바라며, 새로운 수업과 새로운 기분으로 개강을 맞이하시어 2015년도의 마지막 학기가 계획하신 대로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기사 작성 : 김민정 미디어팀장(m950806@naver.com)

 

사진 촬영 : 석나영 국장(snyun6455@naver.com)

강한샘 기자(hs6128@naver.com)

송지원 기자(s26788761@naver.com)

 

편집 : 지윤호 편집팀장(mncast12@naver.com)

김민정 미디어팀장(m950806@naver.com)

석나영 국장(snyun645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