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26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443
발행일: 2012/03/06  배석현
2012 새내기 새로 배움터
신입생들의 설레는 대학생활의 첫 시작, 새내기 새로 배움터

  이번 새내기 새로 배움터(이하 새터)는 지난 2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속초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새터는 IT학생회가 주최했던 지난 새터와는 다르게, 총학생회 주관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학생들이 새터에 참여할 수 있었다. IT대학 참가자만 약 730여명으로 그 규모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 그 중 컴퓨터학부 참여인원은 308명으로 작년 260명에 비해 크게 늘었다.

 

<첫째 날(2/23)>

 

- 신입생 입학식

  이번 입학식은 강원도에 있는 인제체육관에서 진행되었다. 입학식이 끝난 후 신입생들은 속초에 있는 숙소로 이동했는데, 이 시간동안 재학생들은 먼저 숙소로 이동해서 신입생 맞을 준비를 하였다.

 

- IT인의 밤 행사

  IT인의 밤 행사는 IT대학 밴드의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그 후에는 '교수님과의 시간'이라는 코너가 있었다. 이 코너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교수님들이 풀어주는 시간이었는데, 간혹 군대는 어떻게 안 갈 수 있나요?’와 같은 엉뚱한 질문들이 모두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질문시간이 끝난 후 신입생들은 대강당으로 이동해 학생회에서 준비한 영상을 보고 게임을 즐겼다.

 

IT인의 밤 행사

 

IT인의 밤 행사

 

교수님과의 인터뷰

 

교수님과의 인터뷰

 

교수님과의 인터뷰

 

교수님과의 인터뷰

 

교수님과의 인터뷰

 

새내기 새로 배움터에 오신 교수님들

 

<둘째 날(2/24)>

 

- R.T.P(Rotation Team Play) / 반별프로그램

  이른 아침 피곤한 몸을 이끌고 신입생들은 지하 1층에 있는 대청홀에 모였다. 바로 R.T.P를 하기 위해서인데, 2~3개의 소모임이 한 팀을 이뤄 인간 윷놀이 게임을 했다. R.T.P가 끝나고 오후 일정으로는 반별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각 반들이 팀을 이뤄서 학생회에서 정해준 게임을 하는 형식이었는데, 같은 반 아이들을 미리 만나봄으로써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였다.

 

반별 프로그램

 

R.T.P

 

R.T.P

 

R.T.P

 

- 장기자랑

  새내기들의 끼와 열정을 쏟아 부을 수 있는 장기자랑은 다른 프로그램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그 열기가 대단했다. 각 소모임들의 자존심을 걸고 나온 만큼 새내기들의 표정에는 비장함과 떨림이 동시에 느껴졌다. 하지만 무대 위에서는 그런 표정들이 싹 달아날 만큼 밝고 명랑한 모습으로 그들의 끼를 발산하였다. 이날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팀은 딱따구리로 1등을 차지했고, 2등은 SPLUG, 3등은 ACK였으며 각각 회, 고기, 양주를 상품으로 받았다.

 

장기자랑

 

장기자랑

 

장기자랑

 

장기자랑

 

장기자랑
 

장기자랑

 

<셋째 날(2/25)>

 

 23일의 새터를 마무리 하는 날이 밝고, 각 소모임들은 학교로 가기 전 어질러진 방을 치우고 짐을 모두 챙겼다. 그리고 23일 동안 새터에서 느꼈던 것들을 종이에 적는 롤링 페이퍼를 하였다. 긴 글들을 뚝딱 써내려가는 새내기들을 보면서 그들이 23일동안 새터에서 쌓은 우정이 얼마나 돈독한지 보여주었다. 짧은기간 새터에서 그들이 보여줬던 열정과 끼들을 보면서 앞으로 캠퍼스 생활이 어떻게 진행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새내기 새로 배움터 마지막날

 

 

취재 및 작성 : 배석현 기자(bus1029@gmail.com)

사진 : 배석현 기자(bus1029@gmail.com), 김경태 기자(ktk089@naver.com) 

편집 : 컴타임즈 편집국(plove02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