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2.6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1086
발행일: 2021/04/05  강한구
Connect, 제 25대 컴퓨터학부 학생회 회장단 인터뷰
너 나 우리의 닿음, connect 🖇

벚꽃이 활개한 어느 봄 날, 보궐 선거에 당선되어 정식으로 출범하게 된 제 25대 컴퓨터학부 학생회(이하 Connect)의 회장단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Connect로 출범하기 전, 학생회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로 열심히 활동하던 회장단이 드디어 정식으로 학생회라는 이름표를 달게 되었습니다. 컴퓨터학부를 대표하는 학생회장 서하영(20학번) 학우, 부학생회장 이선호(20학번) 학우, 조재영(20학번) 학우와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서면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Connect의 부회장 이선호 학우, 회장 서하영 학우, 부회장 조재영 학우

 

 

Q. 보궐 선거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학우 분들께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너 나 우리의 닿음, connect” 제 25대 컴퓨터학부 학생회의 학생회장으로 당선된 20학번 서하영, 부회장으로 당선된 20학번 이선호, 20학번 조재영입니다.

저희 회장단은 작년 12월부터 컴퓨터학부 비상대책위원회의 위원장, 부위원장으로서 임기를 시작했고 4개월 동안 온라인 간식행사, 온라인 수시환영회, 온라인 캠퍼스 투어, 온라인 새내기 새로 배움터, 그리고 개강 총회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진행한 행사들

 

 

Q. 학생회가 공석일 때 비대위로 활동하게 될텐데, 학생회와 비대위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비대위는 공식적인 선거를 통해 학생회가 선출되지 않았을 때 구성되는 조직으로, 학생회와는 다르게 많은 권한을 박탈당하고 최소한의 권한과 지위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대위는 학부 학생 대표 자격, 의결권, 공약이 없어 학부의 의견을 주장하지 못하며 확실한 사업과 복지를 약속드리지 못합니다. 반면 학생회는 앞서 언급한 권한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학우들을 대표하여 의견을 전달할 수 있으며 학우들을 위한 여러 사업과 복지들을 문제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Q. 비대위를 이끌어갈 때 어떠한 점이 힘들었나요?


비대위는 총학생회에서 진행하는 전체 학생 대표자 회의, IT대학 학생회에서 진행하는 학생 대표자 회의에서 의결권이 없습니다. 따라서 회의에서 논의되는 사안 중 학부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안이 있더라도 학우들을 대표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진행해왔던 학생회 사업이 중단되거나 행사가 축소되는 등 그동안 학생회가 학우 여러분들께 제공해왔던 다양한 사업과 복지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저희 비대위 임기 동안은 학생 대표자 회의가 진행되지 않아 실질적인 어려움을 느끼지 못했지만, 비대위의 임기가 길어질수록 앞서 말씀드린 점들이 불리하게 적용됩니다. 학우분들이 선거와 학생회에 조금 더 관심을 주신다면 컴퓨터학부뿐 아니라 IT대학, 학교 전체가 더 크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매년 11월에 진행되는 학생회 선거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Q. 이번 학생회 보궐 선거 때 어떠한 공약을 내걸었으며 이행 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저희 Connect는 기존에 진행하던 사업(보조배터리 및 우산 대여, 세면도구 제공 등)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며, 새로운 공약으로는 Space N 복지, 전공 강의 여석 증진, 지하 1층 Com-Fi 설치, 그리고 온라인 행사(소모임 중점 행사 기획)를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걸었습니다.

Spcae-N 리모델링이 완벽히 끝나고 개방된다면 복사기와 담요 등 학우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용품들을 구비할 예정입니다.

또한 많은 학우분들이 Soongsil Wi-Fi를 지하 1층에서 사용하실 때불편함을 겪으시는 것 같아 컴퓨터학부 학우분들만을 위해 Soongsil WiFi보다 더 빠른 Com-Fi를 지하 1층에 설치하려고 합니다.

매년 불편함을 겪고 계신 전공 강의 여석에 대한 문제를 올해는 해결하고 넘어가자는 취지로 공약을 내걸었으며, 지속적으로 단과대학 학생회 및 총학생회, 학부장님과 소통을 하면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로 인해 점점 소모임의 활동이 줄어들어 소모임의 존재성이 불투명해지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모임의 홍보를 확대했으며, 앞으로 진행될 행사에서 가능한 한 소모임들과 연계하여 학우분들이 소모임을 인식하고 소속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하려고 합니다.



Q. 마지막으로 각오와 함께 학우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번 선거에서 저희 Connect 전체 투표수 249표(52.50%) 중 237표(95.18%)의 찬성 표를 받아 제25대 컴퓨터학부 학생회로 당선되었습니다. 4개월이라는 비대위 임기 동안 저희는 많은 깨달음을 얻었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학우분들이 저희를 믿고 뽑아주신 만큼 약속드린 공약들을 다 지킬 수 있도록, 그리고 비대면과 대면을 논하지 않고 학우분들이 학교생활을 하실 때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너 나 우리의 닿음, connect” 제25대 컴퓨터학부 학생회 회장단이었습니다. 컴퓨터학부 학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제 25대 컴퓨터학부 학생회 Connect의 로고

 

 

지금까지 제 25대 컴퓨터학부 학생회 Connect와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학부와 학우분들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던 비대위의 일원들이 학생회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우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학생회에게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 더 나은 컴퓨터학부를 만들어 나갈 학생회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사진 출처 : 컴퓨터학부 비상대책위원회, 제 25대 컴퓨터학부 학생회 Connect

 

기사 취재 및 작성 : 강한구 국장(rica742244@gmail.com)

 

편집 : 김찬일 미디어팀장(chanil4129@naver.com)

 

주재완 편집팀장(yjjw2000@naver.com)

 

강한구 국장(rica742244@gmail.com)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