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8.5.25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908
발행일: 2018/03/05  김용현
2018년 컴퓨터학부 신입생 캠퍼스투어
개강 전 미리 알아보는 대학 생활

2018학년도 컴퓨터학부 캠퍼스투어


 


 


2018213일 화요일, 숭실대학교 정보과학관 102호에서 2018학년도 컴퓨터학부 신입생 캠퍼스투어 행사가 있었습니다. 캠퍼스투어는 올해 컴퓨터학부에 입학하게 된 신입생들이 개강 전에 미리 학교에 와서 학교, 학부, 학생회, 컴퓨터학부 소모임, 수강신청과 새내기 새로 배움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캠퍼스를 돌아보는 행사입니다. 수능이 1주일 연기되는 일 때문에 합격생 발표도 1주일이 늦춰져 아쉽게도 많은 학생들이 캠퍼스 투어에 참여를 하지는 못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캠퍼스 투어에 참석한 신입생들의 눈에는 새로운 시작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이 가득했습니다.


 


 


2018학년도 컴퓨터학부 학생회


 


 


  처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한 컴퓨터학부 학생회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신입생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컴퓨터학부 소모임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앞으로 4년 동안 신입생들이 지낼 정보과학관에 있는 여러 공간들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캠퍼스투어 이후 두 번째 공식행사인 새내기 새로 배움터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새내기 새로 배움터는 신입생들이 동기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학생회가 방학 동안 열심히 준비한 행사로, 18학번 신입생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IT대학 단과대 학생회 소개


 


 


총학생회와 IT대학 학생회도 이번 컴퓨터학부 신입생 캠퍼스투어를 방문하였습니다. 총학생회는 과와 단과대 학생회 위에 위치하는 학생회로서, 숭실대학교의 축제인 대동제를 비롯한 여러 큰 행사들을 계획하고 개최합니다. 총학생회의 신입 집행부원은 개강 이후에 모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숭실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지(https://www.facebook.com/ssustudentunion/) 참고하면 총학생회가 전해주는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IT대학 학생회는 컴퓨터학부가 속한 단과대학인 IT대학을 대표하는 학생회입니다. IT대학 역시 학부와 별도로 IT대학만의 행사를 주최하고 소식을 공지합니다. 페이스북 '숭실 IT대학'페이지(https://www.facebook.com/soongsilit/)를 참고하면 새로 공지된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서 '숭실대학교 IT대학 학생회' 플러스 친구(http://pf.kakao.com/_dvQHxl) 추가하면 소식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IT대학 학생회에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 직접 IT대학 학생회에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캠퍼스투어에 참석한 신입생들


 


 


  다음으로 수강신청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대학교는 고등학교와 다르게 시간표를 직접 짜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신입생들이 학점, 전공, 교양이란 단어들에 생소합니다. 그래서 컴퓨터학부 학생회에서는 신입생들에게 교과과정을 보는 법, 학점을 채우는 법, 필수로 들어야 되는 과목과 채플, 그리고 각자 분반에 맞춰 수강신청을 하는 법 등에 대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캠퍼스 투어 중인 신입생들


 


 


나무 계단에 앉아본 신입생들


 


 


  컴퓨터학부 학생회의 설명이 다 끝난 후 신입생들은 나누어진 조에 따라 학생회 집행부원과 함께 숭실대학교 캠퍼스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시간 동안 신입생들은 학교의 숨겨진 장소들과 앞으로 수업을 듣게 될 건물들 그리고 학교 앞 골목에 있는 맛있는 밥집도 알 수 있었습니다.


 


 


캠퍼스 앞 골목을 돌아보는 신입생들


 


 


  이번 캠퍼스투어에서는 '딱따구리', '하라오름', 'XANG', 'ACE', 'SSR', 'SCCC', 'CBR', 'GAMMARU', '농주모', 'ISTEAM', 'OS', 'SPLUG'까지 12개의 소모임이 참여하였습니다. 신입생들이 조를 이루어 소모임 재학생들이 있는 강의실들을 돌아다니면서 각 소모임에 대한 설명들을 듣고 재학생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거나 게임을 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라오름' 소모임에서는 재학생들과 신입생들이 화목한 분위기에서 여러 대화를 나누었으며 소모임 'XANG'에서는 간식을 걸고 문제를 맞추는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축구 소모임 'ACE'는 축구공을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재학생들이 신입생들을 환영해주었고 신입생들은 소모임에 대해서 궁금했던 것들을 알아가며 소통을 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컴퓨터학부 학술 소모임 SSR


 


 


컴퓨터학부 친목 소모임 CBR


 


 


컴퓨터학부 축구 소모임 ACE


 


 


컴퓨터학부 친목소모임 XANG



 


 



  캠퍼스투어를 통하여 신입생들은 개강 전 미리 앞으로 사용하게 될 숭실대학교 캠퍼스와 정보과학관을 둘러보고, 동기들과 재학생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학교와 학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신입생들에게 앞으로 있을 대학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캠퍼스투어 행사가 끝난 후 당일 저녁에 진행된 환영회를 통하여 재학생들과 신입생들이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강 후에 만개하는 벚꽃처럼 화사하고 설레는 18학번 신입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기대합니다.


 


 


 


 


 


기사 취재 및 작성 : 김용현 기자(lygon1@naver.com)


 


사진 촬영 : 김용현 기자(lygon1@naver.com)


임윤서 기자(yunseo8755@naver.com)


송지원 국장(s26788761@naver.com)


 


편집 : 이상현 미디어팀장(aszxvcb@gmail.com)


최동인 편집팀장(cdi1996@naver.com)


송지원 국장(s2678876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