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25 (금)
 http://www.comtimes.kr/news/758
발행일: 2015/11/23  박산해
2016년 학생회장단 선거
IT 대학, 컴퓨터학부, 소프트웨어 학부 학생회장단 후보 인터뷰

     어느덧 2015년 한해가 저물어가듯이, 올해를 이끌어간 학생회도 임기가 끝나가고, 2016년 한 해를 이끌어 나갈 학생회장단을 뽑는 투표가 1123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됩니다. 이번 it대학() 학생회 후보로 컴퓨터학부 학우들이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그 주인공들은 전 컴퓨터학부 학생회장 배경태 학우(정후보)와 유희동 학우(부후보)입니다. 또한 컴퓨터학부 학생회 후보로는 손태균 학우((정후보)와 이규현 학우(부후보)가 나가게 되었습니다. 올해 신설된 소프트웨어 학부는 1대 학생회 회장, 부회장자리를 뽑는 선거로, 후보로는 신용구 학우(정후보)와 김호진 학우(부후보)가 나가게 되었습니다. 이번 선거를 통해 한해를 이끌어나갈 학생회장단이 뽑히는 중요한 선거인만큼, 선서에 출마하는 학생회장단 후보들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학생회관 앞에 붙어있는 선거 현수막들

 

 

 

 

Q. 안녕하세요.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배경태, 유희동: 안녕하세요. 당신과 함께 더 높이 Build Up IT 10IT대학 학생회 정 후보 배경태, 부 후보 유희동입니다.

 

Q. 학생회장단으로 출마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

   

A. 배경태: 작년에 컴퓨터학부 학생회를 하면서, 스스로 만족하지 못한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모든 행사와 저의 판단이 언제나 최선을 다했지만, 그 결과가 항상 최상이라고 할 수 없었기에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이제 2년 동안 겪어온 학생회 경험을 토대로 최선을 다할 때 이전보다 더 노련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여 다시 한 번 학생회 출마를 결의하였습니다.

 

A. 유희동: 제가 학생회를 시작하게 된 것은, 누구가의 목소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능숙하게 말 할 수 있다는 것은, 다른 이의 의견을 대변 할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학생들에게 조금 더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항상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것이 타당하다면, 그것을 학교에 요청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원했고 노력했습니다. 더 이상 준비보다 실제로 발로 뛰면서 일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였기에 출마를 결의하였습니다.

 

 

베어드홀 앞에 설치된 IT 학생회후보 포스터

 

   

Q. 학생회 이름을 당신과 함께 더 높이 Build Up IT”으로 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당신과 함께 더 높이 Build Up IT라는 이름은 저희가 바라는 지향점을 의미합니다. 저희가 바라는 IT대학은 IT 대학 5개 학부가 모여서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뛰어난 부분을 발휘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단체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당신과 함께'IT 5개의 학부가 모두 모인다는 의미이고 , IT를 더 높이 올리겠다는 의미 입니다.

 

 

Q. 학생회장단에 출마하면서 내건 공약들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4가지 공약이 주된 공약입니다.

 

첫째, '공모전 지원 사업 시행'IT 5개 학부가 공모전에서 서로 시너지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공모전에 IT대학2개 이상의 학부생으로 구성된 팀이 참가 할 경우 지원금을 드리는 방향으로 추진 할 예정입니다. 지원하는 공모전은 여론을 조사하여 결정 할 예정입니다.

 

둘째, 소통을 위한 사업은 세부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공개회의는 일정주기마다 학우여러분들이회의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공개하는 사업입니다. 온라인 회의록 공개의 경우 역시 일정주기마다 온라인으로 회의록을 업로드 하는 사업입니다. 익명게시판 설치는 의견수렴을 위해 익명게시판을 설치하는 사업입니다.

 

셋째, 'IT학생회 통장공개'는 일정주기마다 학생회 통장내역을 온라인을 업로드 하여 학우여러분들이 확인 하실 수 있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넷째, '편입생 전 과생 지원 사업'은 편입/전 과생 학우 분들이 IT 대학 각 학부에 적응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각 학부마다 학생입장에서의 커리큘럼과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학우들에게 하고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A. 만일 당선이 된다면, IT학우여러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가진 학생회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학부 학생회장단 후보>

 

 

컴퓨터학부 학생회 후보 포스터

 

 

Q. 안녕하세요.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손태균 : 안녕하세요. 20대 활기찬 컴퓨터학부 학생회 Comfunny 정후보로 출마하 게 된 14학번 손태균 입니다.

A. 이규현: 안녕하세요. 활기찬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손태균, 이규현 선거운동본부 Comfunny 부후보로 출마하게 된 15학번 이규현입니다.

 

 

Q. 이번 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

 

 A. 학생회를 하며 여러분들께 즐거움을 드리는 일이 좋았고 더욱 여러분들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과 학부생 여러분들이 학교생활을 더욱 더 보람차고 유익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학생회 이름“Comfunny”로 정하신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Comfunny2가지로 해석 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보이는 글자 그대로 즐거운 컴퓨터 학부라는 의미가, 두 번째는 Comfunny 발음인 컴퍼니 의 뜻인 회사, 동료처럼 더욱 단단히 서로서로 더욱 응집된 학생회가 되겠다. 라는 의미입니다.

 

 

Q. 공약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첫 번째로 소모임과의 정확하고 주기적인 의사소통 입니다. 소모임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에서 항상 제대로 된 정보를 주지 못해 혼선이나 차질이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인 의사소통을 통해서 이 문제를 해결할 것 입니다.

 

두 번째로 학부생들의 이용공간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는 것 입니다. 평소 공부할 공간이 부족하거나 행사를 진행할 공간이 마땅치 않은 분들을 위해 티맥스 같은 공간을 시험기간 이외에 스터디룸과 공간대여 등으로 이용할 계획입니다.

 

세 번째로는 학생회에서 대여해주는 물품의 수량과 종류를 늘리는 것 입니다. 학부생 여러분들이 항상 수량이 부족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못하곤 했는데 이 공약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더욱 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학부행사진행상황과 회비내역 등을 공지입니다. 많은 학우분들이 소중한 학생회비가 잘 사용되고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서 이 공약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 공약을 통해 더욱 더 투명하고 깨끗한 학생회를 만들 것 입니다.

 

 

인터뷰 하고 있는컴퓨터 학부 학생회 후보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해주세요.

A. 항상 학부생 여러분들의 입장에 서서 여러분들을 위해 움직이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저희를 믿어주시고 소중한 한 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소프트웨어학부 학생회장단 후보>

 

 

소프트웨어 학생회 후보 포스터

 

 

Q. 안녕하세요.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신용구 :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학부 학생회 정 후보로 나오게된, 15학번 스무 살 신용구라고 합니다.

   

A. 김호진 : 소프트웨어학부 학생회 부 후보로 나온 15학번 김호진입니다.

 

   

Q. 이번 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

A. 신용구 : 회장단에 지원한 이유는 1학년 때 가반 반대, 건설준비위원회(이하 건준위) 위원장으로써 일 년 동안 일하면서 아직 마무리하지 못한 것과 시도해 보고 싶은 것들이 더 있기 때문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A. 김호진 : 그 동안 회장단을 해보고 싶었고, 저한테 좋은 기회가 오게 되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같이 출마하는 좋은 러닝메이트가 있어서 마음을 굳힐 수 있었습니다.

 

Q. 소프트웨어 학생회 이름을 “ON AIR”로 정하신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학생회 이름은 ON AIR입니다. 라디오 생방송할 때 ON AIR등을 켜잖아요? 그때의 그 ON AIR입니다. 학생회는 현재 켜져 있으니 학부생들은 이제 문의를 넣어주시면 된다는 그런 의미에요. 아직까진 동기만 있었던 터라 괜찮았지만 후배들에게도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ON AIR라는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Q. 공약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SNS같은 경우는 저희가 원래 카카오톡 공지방을 이용해서 알리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공지가 생각보다 원활히 안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좀 더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더 잘 알리고자 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튜터링 제도는 아무래도 뭔가를 배울 때 바쁜 선배들 보다는 더 친하고 마음껏 물어볼 수 있는 동기한테 배우는 것이, 다른 방법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실 같은 경우는 이번 2학기에 창의적 공학설계과목이랑 프로그래밍 과목에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공간부족이 너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어서 공약으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복지사업에 관련하여서는, 저희 같은 경우는 학생회설립도 준비해야 하다 보니 복지행사를 자주 못하게 되었어요. 그러다보니 매월 정기행사 없이 MT지원 성년의 날 등으로 타 학부에 비해 적게 진행이 되어서 좀 더 많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모임은 신설학부다보니 만들어져는 있는데 활동을 활발히 하지는 못했어요. 그래서 학생회가 되면 소모임 지원을 통해 소모임 활동을 활발히 하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정보대 지하 1층에 붙어있는 소프트웨어 학생회 후보 포스터

 

 

Q. 마지막으로 한 말씀해주세요.

 

A. 저희 소프트웨어학부가 이제 1기이다보니까 미숙한 점도 많고 애로사항도 꽤 많았을 텐데, 올해 한번 해본만큼 그 경험을 바탕으로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저희에게 투표를 안 해주시더라도 투표는 꼭 참여해서 소프트웨어의 참여율이 이만큼이나 높다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123일부터 26일까지 한해를 책임질 학생회를 IT학생회 투표는 정보대 지하 1층과 형남공학관 앞 두 곳에서, 컴퓨터학부와 소프트웨어 학부 학생회 투표는 정보대 지하 1층에서 전자투표를 통해 선출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모두 단일 후보로 나와 후보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투표율이 낮으면 학생회 없이 한해를 보내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학과 학생들은 꼭 투표에 참가해서 학과 학부 학생회를 위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는 것이 어떨까요?

 

 

 

기사 작성 : 박산해 기자(tksgo2582@naver.com)

 

사진 촬영 : 석나영 국장(snyun6455@naver.com)

유민욱 기자(dbalsdnr315@naver.com)

 

편집 : 김민정 미디어팀장(m950806@naver.com)

  석나영 국장(snyun6455@naver.com)

  지윤호 편집팀장(mncast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