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11.29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1104
발행일: 2022/10/03  김찬일
2022 SSU Devcamp 오프라인 데이
현직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졸업생 멘토분들과 함께하는 여정의 마무리

  2022917, 숭실대학교 15IT대학 학생회(allbIT)와 숭실대학교 출신 개발자 커뮤니티 Soongsil-Developers에서 주최한 “Devcamp 오프라인 데이행사가 열렸습니다. 해당 행사는 마케팅 솔루션 & 컨설팅 회사 “AB180”에서 후원했습니다. DevcampIT대학 예비 개발자들이 관심 있는 이슈를 정해 다른 참가자, 멘토와 팀을 이뤄 한 달 동안 설계 및 개발을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멘토는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적 커리어를 쌓고 있는 현직 개발자 선배들로 구성됐습니다. Devcamp 오프라인 데이에서는 참가자들이 지난 한 달간 각 팀이 가진 엔지니어링 주제들을 다루면서 겪은 경험들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현직 개발자 선배들과의 기술 스택별 네트워킹과 커리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Devcamp]

 

[Devcamp 오프라인 데이 일정표]

 

  숭실대학교 12학번 김종찬 님의 오프닝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오프닝과 함께 이번 Devcamp에 참가한 멘토/이벤트 주최자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활용해보지 않은 프로세스/프레임워크/라이브러리 등을 활용해보며 설계와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숭실대학교 IT 관련 협업 팀 유어슈와 GDSC(Google Developer Student Clubs)가 지금도 잘 진행되고 있어서 자랑스럽고, 숭실대학교 동문들이 팀에서 이처럼 좋은 시너지가 일어나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다음 순서로 숭실대학교 13학번 임원균 님의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직장 생활을 시작할 때 알면 좋은 것들을 주제로 커뮤니케이션 부분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기 위한 스킬들을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임원균 님이 재직 중인 “AB180”에서 선물과 행사 및 맛있는 간식들을 지원해주어 참가자들이 행사 때 지치지 않고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Devcamp 팀원]

 

  팀별로 점심시간을 자유롭게 가진 후에 선배들과의 기술 스택별 네트워킹과 커리어 상담을 FrontendBackend로 나뉘어 각각 정보과학관 102, 기계창에서 진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각자 관심 있거나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선배들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선배들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습니다.

 

[선배들과의 상담]

 

  마지막으로 한 달간 각 팀이 가진 엔지니어링 주제들을 다루면서 겪은 경험들을 팀별로 발표 진행 및 멘토 피드백을 진행했습니다. 각 팀의 주제에 대한 소개와 그것을 해결하려고 했던 접근법, 어떤 시행착오와 배움을 얻었는지 등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진행된 프로젝트의 향후 계획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발표 진행]

 

  한 달간의 프로젝트 진행에 있어 절대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각 팀마다 다양한 프로세스와 기술 스택을 활용하며 여정을 이어 나갔습니다. 개발자 선배들과 다른 참가자들의 기술적 접근법과 경험을 들어보고, 자신의 커리어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답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번 첫번째 “Devcamp”를 계기로 다음번에 이와 같은 행사가 열릴 수 있길 바랍니다.

 

[Devcamp 단체사진]

 

 

 

사진 출처 : IT대학 학생회(allbIT)

 

 

기사 작성 : 김찬일 미디어팀장(chanil4129@naver.com)

 

 

편집 : 김찬일 미디어팀장(chanil4129@naver.com)

 

주재완 편집팀장(yjjw2000@naver.com)

 

강한구 국장(rica74224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