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5.31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1100
발행일: 2022/06/20  김찬일
2022년 정보과학관을 소개합니다!
새롭게 변신한 슈게더

  2022년 컴퓨터학부 학생들이 학습과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인 Space-N이 리모델링하여 슈게더라는 이름으로 돌아왔습니다. 코로나 이후 학생들의 실제 활용이 줄어들고, 공간의 개선 및 재구성과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SW중심대학 사업을 통해 비어있던 Space-N을 새로운 SW 창의공간으로 구축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잠시 휴식하러 오거나 개인적인 공부를 할 수 있고, 대형 TV와 함께 조별 모임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컴퓨터 이용 가능한 공간 - 슈게더

 

 

공부와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 - 슈게더

 

 

  정보관 지하 1Space-N은 해당 공간 구축 당시 NHN의 지원을 받아 명명한 명칭이었습니다. 새로운 공간을 구축한 이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소속감 강화 및 창의적인 IT-인문 융합을 목적으로 하는 'SW실습실/창의공간 이름짓기 공모전'을 실시하여 현재의 공간 명칭인 슈게더를 갖게 됐습니다.

 

 

개인 공부 및 조별 활동 가능한 공간 - 슈게더

 

 

  슈게더의 이번 학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입니다. 이번 기말고사 기간에는 24시간 운영을 하는 등 시험 기간에 늦게까지 공부하는 학우분들을 위해 운영시간이 더 연장될 수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슈게더는 컴퓨터학부, 소프트웨어학부생들이 같이 사용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입장하기 전에 관리자분께 학생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커피 및 음료, 젤리와 사탕 같은 간단한 간식 등은 허용합니다. 정말 큰 소음만 아니라면 소음에 대한 규제는 없으며, 스터디 및 조별 모임 활동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코로나 기간이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에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체 모습 - 슈게더

 

 

  기계창이라는 공간도 아시나요? 기존에 세미나실이 있던 정보과학관 건너편 건물 1층에 위치하며, 슈게더와는 다른 느낌의 학습과 휴식 공간입니다. 컴퓨터학부, 소프트웨어학부생들만 이용 가능한 슈게더와는 다르게, 기계창은 IT대학에서 관리하는 공간으로 IT대학 학우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계창 내부에는 긴 책상과 의자가 여러 개 있으며 가장 안쪽에는 기존의 세미나실과 유사한 방이 별도로 있습니다. 이 방에는 회의나 스터디를 위한 화이트보드 및 빔프로젝터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이번 시험 기간에는 IT대 학생회에서 상주하여 22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음식 및 소음에 대한 규제는 슈게더와 같습니다.

 

 

기계창 전체 모습 - 기계창

 

 

세미나 룸 - 기계창

 

 

  정보과학관의 테라스를 이용하는 인원이 많아 공부할 공간이 부족할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슈게더, 기계창에서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정보과학관이 리모델링 되면서 학생들 편의를 위해서 학습의 공간으로 슈게더가 바뀌었고, 기계창이 만들어졌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오랫동안 가지 못했지만, 이제는 많은 수업의 대면 전환과 함께 슈게더와 기계창을 많이 가면 좋겠습니다. 많은 학우분께서 슈게더와 기계창에서 창의적인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기사 작성 : 김찬일 미디어팀장(chanil4129@naver.com)

 

편집 : 김찬일 미디어팀장(chanil4129@naver.com)

주재완 편집팀장(yjjw2000@naver.com)

강한구 국장(rica74224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