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25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356
발행일: 2011/01/05  손석수
겨울 스포츠의 꽃 스키!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은 어딜까?
스키장이 멀어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한 알찬 정보!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를 반기는 이들이 있다. 바로 겨울 스포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스키 및 보드의 계절이 돌아왔기 때문이다. 11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모든 스키장들이 개장을 하면서 스키어들과 보더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아마도 매니아들은 이미 시즌권을 구매해서 올해의 겨울도 스키장에서 보낼 생각에 마음을 뺏긴지 오래일 것이다.


 하지만, 이번 기사는 스키장을 아직 예약하지 않은 스키어분들이나 아직 겨울 여행일정을 잡지 않으신 분들에게 스키장 정보를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스키장까지의 거리나 비용에 다소 부담을 느끼신 분들을 위해 스키장 할인카드 정보와 수도권에서 가까운 스키장 정보들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서브원 곤지암리조트 - 경기도 광주


 
 
개장 3년 된 곤지암리조트는 서울에서 40분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호텔 급 콘도와 눈 품질이 좋기로 소문이 나있다고 합니다. 스키를 타는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리프트 대기시간도 짧은 편이라고 합니다. 슬로프를 이용하는 스키어가 7000명이 넘지 않게 관리하는 슬로프 정원제와 온라인 예매제를 도입해서 리프트 대기 시간을 줄였다고 합니다. 또한, 당일스키 이용객을 위해 무료 셔틀버스 운행도 확대를 했다고 합니다. 강남, 여의주, 광화문등 서울과 경기 10곳에서 매일 주, 야간으로 셔틀버스가 출발합니다.


  곤지암 리조트에는 다른 스키장에는 없는 국내 최초로 타임패스 리프트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리프트권은 시간이 나뉘어 있어서 권종별로 다 쓰지 못하고 버리는 시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타임패스는 기존의 리프트권과 달리 4시간권, 6시간권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리프트 권종별 운영시간에 상관없이 구입시점부터 시간제로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2시에 타임패스 6시간권을 구입하면 4시 반까지 2시간 30분을 타고 정설기간 2시간을 제외하고 남은 3시간 30분을 타게 되어 9시 반까지 탈 수가 있는 것입니다. 타임패스의 가격4시간권 주중 50,000원, 주말 52,000원, 6시간권 주중 63,000원, 주말 66,000원 이라고 합니다.


 할인 카드

 신한 20 ~ 30 % 할인으로 동반 5명까지 가능 ( 온라인 구매시에만 적용이 됩니다. )

특히, 밤 12시 반부터 새벽 4시 반까지 운영하는 백야권과 저녁부터 새벽 4시 반까지 이용할 수 있는 올나이트권은 30%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곤지암리조트( http://www.konjiamresort.co.kr/ )

 

 2. 오크밸리 스노파크 - 강원도 원주


 

  올해로 개장 5년째로 수도권에서 1시간 반 정도의 거리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슬로프는 초급 2면, 중급 5면, 상급 2면으로 아담한 편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초급자 슬로프는 경사가 완만하고 폭이 넓어서 스키나 보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할인 카드

 BC, 신한, 외환, 국민, 삼성 주말 30%, 주중 40% 할인 가능합니다.

 

  오크밸리 ( www.oakvalley.co.kr )

 

   3. 대명비발디파크 - 강원도 홍천


 

 

  5년 연속 내장객 1위를 노리고 있는 스키장의 최강자인 대명비발디파크는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셔틀버스도 무료로 운행을 하기에 당일치기로 스키를 즐기려는 대학생과 젊은 직장인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올 시즌에도 새벽스키를 강화해서 오후 9시에 잠실, 신촌, 목동, 동대문, 은평, 의정부 등 서울 전 지역과 일산, 수원, 분당, 안산, 광명 등 수도권 주요 도시에서 15개 노선의 주말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합니다.


  할인 카드

 BC, 신한, 외환, 현대, 농협 30% 할인 ( 모바일로 이용시 10% 추가 할인 )


  모바일 할인권

 거의 모든 스키 시즌에 30% 할인이 가능합니다.

 ( 단, 골드 시즌(11년1월1일 ~ 23일) 주말(토)에는 20% 할인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과 신용카드 중복할인을 받을 경우 최대 40%할인이 가능합니다.


  대명비발디파크 ( http://www.daemyungresort.com/vp/ )


 

   4. 엘리시안강촌 - 강원도 춘천

 

 

 

  경춘선 구간이 12월 복선전철로 개통되면서 서울에서 50분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라고 합니다. 특히 백양리역이 스키장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야간 영업시간을 새벽 5시로 연장을 한다고 하니 당일치기나 새벽 스키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라 생각됩니다.


할인 카드

 신한, 롯데, 국민, 농협, BC 30~ 50% 할인이 가능합니다.


대학생 할인

 01학번부터 10학번까지 학생증을 가지고 가시면 리프트와 렌탈을 개장부터 12월 24일까지 그리고 2월 1일부터 폐장까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12월 25일부터 1월 31일까지는 30%할인이 가능하다.

 

졸업생 할인

졸업장을 매표소에 제출하시면 2월1일부터 28일까지 리프트 50% 렌탈 5천원을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1년 나의 해 할인

신분증을 가지고 가시면 토끼티 출신의 고객분들은 2월 1일부터 28일까지 리프트와 렌탈을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리시안강촌 ( http://www.elysian.co.kr/ )


  5. 양지파인스키밸리 - 경기도 용인

 

  

   서울에서 50분 거리로 가까운 곳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매일 새벽 2시까지는 심야스키 주말과 공휴일에는 새벽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므로 스키를 타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할인 카드

 BC 25 ~ 40 % 할인이 가능합니다. ( 본인을 포함해서 동반 4인까지 가능합니다. )


 파인리조트 ( http://www.pineresort.com/ )


  

 마지막으로 스키장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폰 관련 어플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어플명은 ‘실시간 스키장 속보‘입니다. 이 어플은 트위터 계정과 연동되어있어서 트위터 계정이 있어야합니다. 트위터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우선 만드신 후에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스키장 리스트가 나타나게 되며 해당 목록을 선택하시면 스키장의 현재 기온, 약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그 스키장에 있는 사람들로부터 스키장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겨울에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함께 멋진 스포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들입니다. 자, 아직 스키, 보드를 타지 못해보신 분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스키장을 향해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취재 : 손석수 기자(seoksoone@gmail.com)

편집 : 컴타임즈 편집국(kcsjhz@gmail.com)


  다른 포토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