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2.9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834
발행일: 2016/12/26  김나현
새롭게 탄생한 정보대 식당
학생들을 위한 다목적 공간

 

 

  정보과학관 1층 맞은편, 정보과학관 식당으로 사용되었던 공간이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그동안 TMAX, 공공일, SPACE N 등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었지만 그마저도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기엔 부족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공사를 시작한 정보과학관 식당이 학생들이 공부와 회의 및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 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구 '정보대 식당'이라고 불렸던 정보과학관 내 건물

 

 

  현재 정보과학관에는 컴퓨터학부 외에도 소프트웨어학부, 글로벌미디어학부가 같은 건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형평성을 위해서 각 과마다 이용할 수 있는 공간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컴퓨터학부와 소프트웨어학부에게는 회의 및 프로젝트 등 다양한 학습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글로벌미디어학부에게는 전시실 한 곳이 마련되었습니다. 공간이 분리됨에 따라 학부마다 들어가는 입구도 달라졌습니다. 기존에 정보과학관 식당으로 들어가기 위해 사용되었던 입구에는 글로벌미디어학부의 전시실과 정보과학관에 따로 없었던 소프트웨어학부의 회의실이 생겼습니다.

 

 

글로벌미디어학부의 각종 행사 공간 'Media Studio'
              

 

 

소프트웨어학부의 다목적공간 '회의실'

 

 

  기존에 정보과학관 식당에 들어가는 입구는 하나였지만 이번에 건물을 개조하면서 공간을 두 개로 나누었고 반대편에 입구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컴퓨터학부 학생들이 사용할 문은 이번에 새롭게 생긴 오른쪽 입구입니다. 이 공간에는 컴퓨터학부와 소프트웨어학부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과 회의 및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공간이 구비되어있습니다. 이번 정보과학관 식당의 탈바꿈이 그동안 학습과 논의를 하기 위한 공간이 부족했다고 느낀 학생들의 불만을 많이 해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롭게 단장한 '구 정보대 식당'

 

 

컴퓨터학부 다목적공간 '스터디룸' 내부

 

 

컴퓨터학부 '세미나실' 내부

  

 

  하지만 아직 이 공간을 사용할 방법에 대해서는 확실히 논의되지 않았습니다. 컴퓨터학부 학생회에서는 이 공간을 이번 겨울방학동안 어떻게 사용할 건지 결정하고, 2017년도 1학기부터 바로 사용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최대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야 하고 새로운 건물인 만큼 그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들의 배려와 학생회 측에서의 빠른 시스템 도입 및 규제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사 작성 : 김나현 기자(nahyun081@nate.com)

 

사진촬영 : 박원호 기자(juvenpak99@naver.com)

 김나현 기자(nahyun081@nate.com)

  

편집 : 박원호 미디어팀장(juvenpak99@naver.com)

이호영 편집팀장(hyl4237@gmail.com)

김민정 국장(m9508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