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6.14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530
발행일: 2013/06/10  백승훈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그리고 MSP에 도전하라!
컴퓨터학부 전공에 맞는 최고의 대외활동을 추천합니다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과 MSP를 아십니까?

 

 

  삼성그룹이 올해부터 앞으로 5년간 1700억 원을 투입해 소프트웨어 인력 5만 명을 양성한다고 합니다. 또 매년 2000명씩 5년 동안 1만 명의 소프트웨어 인력을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이 거대한 프로젝트의 한 부분으로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인력 1만 명 채용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 하반기 회원 모집 중 (출처 : www.secmem.org)

 

 

 

  삼섬 소프트웨어 멤버십이란 소프트웨어 및 관련 분야에 대한 재능과 열정이 있는 대학생에게 연구, 개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하여 창의적이고 실력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은 1년에 상, 하반기 두 번 신입 회원을 모집합니다. 상반기의 신입 회원 모집은 이미 마감이 되었지만 610일부터 서류 접수를 받는 하반기 신입 회원 모집이 남아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신 숭실 대학교 학생들은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 홈페이지(http://www.secmem.org/)를 참고하셔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분야는 Game, Software 그리고 Hardware 세 가지입니다.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은 2가지 기준으로 신입 회원을 선발합니다. 1차 서류 심사 그리고 2차 기술 전형이 그 기준입니다.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 회원들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 최종합격 후 활동으로는 그룹 스터디, 기술 세미나, 팀 프로젝트, 각종 워크샵 및 인적 교류 행사 그리고 멤버십 연구소 사내 혹은 사외 기술 교육에 대한 기회가 제공됩니다. 개인별 최신 PC와 프로젝트 개발비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Student Partner 7기 회원 모집 요강 (출처 : http://aka.ms/msp7)

 

 

 

  마이크로소프트는 올 해로 7번째가 되는 Microsoft Student Partner(이하 MSP) 7기를 모집합니다. MSPIT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개발한 신제품들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대학생들로부터 신선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 추진되고 있는 대외활동입니다. 또한 MSP는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의 역할을 할 학생들을 선발하여 1년 동안 LEARN, PLAY, WORK 의 세 주제로 이루어진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MSP1년에 한 번 모집을 하는데 522일부터 오는 616일까지가 MSP 7기 회원 모집 기간입니다. 앞서 언급 하였듯이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세 분류로 학생들을 선발하며 개발부문 80, 기획부문 40명 그리고 디자인부문 40명씩 총 160명의 학생들을 선발하게 됩니다. MSP의 경우에도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과 마찬가지로 1차 서류 심사를 거쳐서 2차 최종 면접까지 2가지 기준으로 최종 인원을 선발합니다.

 

 

 

MSP 6기로 활동 중인 사람들

 

 

 

  MSP에 합격하게 된다면, 그 후 활동하는 1년 동안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플랫폼, 새로운 툴, 기술들을 누구보다도 먼저 접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각종 인턴십의 기회와 여러 가지의 IT세션에 참여함으로써 그 동안 몰랐던 여러 가지 IT관련 지식을 쌓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과 MSP의 엄청난 혜택과 다양한 기회에 도전해보세요. IT연구개발에 열정과 재능이 있는 숭실대 학생 여러분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기에는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과 MSP가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공과 대외활동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아보세요!

 

 

 

 

 

사진출처1,3 : www.secmem.org

사진출처2 : http://aka.ms/msp7

사진출처4 : http://cafe.naver.com/mspforever?20130609102322

 

 

 

 

 

 

 

기사 작성 : 백승훈 기자(seunghoon-korea@hanmail.net)

사진 편집 : 박원호 기자(juvenpak99@naver.com)

편집 : 컴타임즈 편집국(cwjw@naver.com)